3. Deposit

대출자(Borrower)에게 암호화폐를 빌려주기 위해 Klaybank 프로토콜은 대출금으로 지급할 수 있는 암호화폐 자산이 필요합니다. 여기에 필요한 유동성은 대여자(Depositor)가 자신이 소유한 자산을 예치함으로써 공급하게 됩니다.

대여자(Depositor)는 자산 예치에 대한 대가로 총 2가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대출자(Borrower)가 대출함으로써 발생하는 대출 이자

  2. 예치 행위 대한 추가 보상으로 이자가 발생하는 Klaybank의 거버넌스 토큰 (Asset별 상이)

현재 Klaybank에 예치할 수 있는 자산 종류 및 자산별 예치 추가 행동 보상 sKBT 비율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Borrow하는 대여자에게도 대출 추가 행동 보상 sKBT가 배분되므로 아래의 총합은 100%가 아닙니다. 대여자 분배비율은 Borrow를 확인해주세요.

예치한 자산에 대한 대출 이자는, 대출자가 지불하는 대출이자에서 프로토콜 펀드 할당량을 제외한 양을 받게됩니다. Borrow에서 계산된 대출이자에서 프로토콜 할당량을 제외하게되며 각 자산별 프로토콜 펀드 할당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치(Deposit) 가능한 자산, sKBT 배분비율 및 프로토콜 펀드 할당량은 거버넌스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거버넌스 제안이 올라가고 투표로 변경되지만, DAO 기능 제공전에는 클레이뱅크 팀에의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최소 72시간전 공지 후 실행됩니다.

각 자산에대한 담보 여부, 최대 담보율, 청산 담보율, 청산 패널티 는 Borrow를 참조해주세요.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