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커니즘

대여와 대출(Deposit & Borrowing)

Klaybank의 대여는 대출에 필요한 유동성을 공급하는 방법입니다. 대여자가 대여를 위해 Klaybank에 예치한 암호화폐는 Klaybank의 풀에 보관됩니다. 대출은 풀에 예치된 암호화폐 자산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대출자는 보유한 암호화폐를 담보로 하여 다른 암호화폐 자산을 대출할 수 있으며 이를 상환할 때 대출 이자를 Klaybank 프로토콜에 내야 합니다. 해당 대출 이자는 대여자의 예치 이자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청산(Liquidation)

만약, 대출자의 담보 자산 가치가 하락하거나 대출한 암호화폐의 가치가 상승할 경우, 대출자의 담보 자산 가치가 대출한 자산 가치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아지기 때문에 담보로 대출을 상환하기 어려워집니다. 따라서, 대출자의 담보 자산과 대출금의 가치 차이가 일정 비율 이상이 되면 청산이 이루어집니다.

먼저, 대출자의 담보 자산과 대출금의 가치를 계산합니다. 그리고 계산한 담보 자산 가치와 대출금 가치를 이용하여 두 자산의 가치 차이 비율을 계산합니다. 가치 차이의 비율이 Klaybank 거버넌스에 의해 결정된 청산 비율보다 클 경우, 청산이 가능해집니다. 청산 대상의 담보 자산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Klaybank 프로토콜은 청산 대상의 담보 자산을 구매하여 차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청산 수익은 거버넌스에 의해 Klaybank 프로토콜을 위해 투명하게 사용됩니다. 한편, 청산 대상의 담보 자산 구매에 사용된 자산은 대출금 상환에 사용하여 청산을 완료합니다.

청산 대상의 담보 자산을 판매하여 대출금을 상환하는 과정은 온체인 상에서 이루어집니다.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