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ke

Staking을 하기 위해서는 Klaybank App의 Stake 탭으로 이동합니다.

Staking

1. Gurdian Vault 선택

Staking 하고자 하는 Gurdian Vault를 클릭합니다.

2. 수량 입력

Staking하고자 하는 KBT 수량을 입력하고 STAKE 버튼을 클릭합니다.

3. Approve하기

각 Guardian Vault마다 최초 1번의 Approve가 필요합니다. APPROVE 버튼을 통해 Guardian Vault에 Approve합니다.

Guardian Vault에 Approve를 한다는 것은 Guardian Vault가 KBT를 Staking하기 위한 절차일 뿐이지 Klaybank 팀이 Guardian Vault에 접근해 유저의 자금을 탈취할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스테이킹 컨트랙트 보안감사를 진행중에 있으며 완료되는대로 보고서와 함께 코드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4. Approve 확인 및 Staking 

4-1. Approve 이후 버튼 하단에 Approve 트랜잭션의 상태와 Explorer를 통해 실 트랜잭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2. Approve가 완료(Confirm)된 후 STAKE 버튼을 통해 Staking을 진행합니다.

5. Staking 완료

5-1. Approve와 마찬가지로 버튼 하단에서 Stake 트랜잭션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5-2. 트랜잭션이 완료(Confirm)되면 우측 KBT Staked에 성공적으로 Staking된 걸 확인합니다.

Activate Heatup

Staking된 자산을 Unstaking 하기 위해서는 Heatup을 활성화(Activate) 시켜서 Heatup Period라는 시간을 거쳐야합니다. 자세한 개념은 핵심 기능의 Staking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Activate Heatup 페이지 이동

2. Heatup 활성화 시키기

ACTIVATE를 눌러서 Heatup을 활성화 시킵니다.

3. Heatup 활성화 완료

Activate 트랜잭션이 완료(Confirm)되면 우측의 ACTIVATE HEATUP 버튼이 사라지고 남은 Heatup Period가 표시됩니다.

Unstaking

Heatup Period가 지나면 Unstake Window 동안 Staking한 KBT를 Unstake할 수 있습니다.

1. Heatup이 끝난 후 Unstaking 페이지 이동

우측의 UNSTAKE NOW 탭을 클릭 합니다.

2. Unstaking

UNSTAKE 버튼을 눌러서 Staking된 KBT를 Unstake합니다.

3. Unstaking 완료

트랜잭션이 완료(Confirm)되면 우측 KBT Staked가 줄어든걸 확인하고 지갑에 KBT가 정상적으로 수령되었는지 확인합니다.

Claim (보상 수령)

Claim(보상 수령)은 heatup period, unstake window와 상관없이 언제든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참고해주세요.

1. Claim 페이지 이동

우측의 CLAIM탭을 클릭 합니다.

2. Claim

CLAIM버튼을 눌러서 보상을 수령합니다.

3. Claim 완료

트랜잭션이 완료(Confirm)되면 우측 Claimable sKBT가 줄어들고 보상인 sKBT(10 days)가 수령되어 KBT Staked가 늘어난 걸 확인합니다.

Last updated